세계적으로 유명한 베트남 건축물들
상태바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트남 건축물들
  • 임용태
  • 승인 2018.09.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푹(Vinh Phuc)성 대나무집 군락
다낭(Da Nang) 꺼우방(Cau Vang : 황금다리)
다낭 꺼우롱(Cau Rong : 용교)
다낭의 선페닌슐라 리조트 인터콘티넨탈 다낭 호텔
호치민시 비텍스코(Bitexco) 금융 타워
푸꾸옥(Phu Quoc) 혼텀(Hon Thom) 케이블카

다낭(Da Nang)의 꺼우방(Cau Vang : 황금다리), 호치민시의 비텍스코(Bitexco) 빌딩, 푸꾸옥(Phu Quoc)의 케이블카는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이 감탄하는 건축물이다.

많은 국제상을 수상한 다음 작품들은 베트남의 이미지를 전세계의 친구들에게 홍보하는데 기여해 왔다.

푹(Vinh Phuc)성 대나무집 군락

빈푹성 다이라이(Dai Lai) 대나무집 군락은 휴양시설 부문에서 금메달을 그리고 2014년에는 아시아 건축가 협회가 수여하는 "올해의 건축물" 상을 수상했다.

이 대나무집 군락에는 Bamboo Wings 레스토랑과 다이라이(Dai Lai) 컨퍼런스 하우스가 있으며, 하노이에서 50km 떨어진 빈푹(Vinh Phuc)성의 리조트에 있다. 레스토랑은 2009년에 건축을 시작했는데, 이곳에서 여행객들은 먹고 마시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다이라이(Dai Lai) 컨퍼런스 하우스는 3년 뒤 건축됐으며, 두 작품 모두 건축가인 보쫑응이아(Vo Trong Nghia)와 그의 동료들에 의해 설계됐다.

이곳은 국제적인 상을 받은 베트남의 첫 번째 건축물로서 전세계 친구들의 눈에 베트남의 이미지를 높이고, 베트남의 발전을 보여준 작품이다.

두 건축물의 특별한 점은 주재료로 대나무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자연과 조화를 이룬 이 공간 덕분에 첫 방문인 관광객들도 친숙하고 익숙함을 느끼게 된다.

다낭(Da Nang) 꺼우방(Cau Vang : 황금다리)

베트남 꺼우방(황금다리)은 강을 가로질러 놓여진 것이 아니라, 다낭(Da Nang)의 구름 사이로 금색 비단실과 같은 다리를 받치는 이끼 낀 거대한 손이 인상적이다. 다리는 바나힐(Ba Na Hill) 정상에 위치하며 지난 7월에 개통되자마자 관광객들로 크게 붐볐다. 다리 폭은 12.8m, 길이는 약 150m, 경간은 8개며, 경간 사이 가장 긴 간격은 21.2m다.

8월 말, 구글 검색에서 "Golden Bridge Ba Na Hills"을 입력하면 0.95초 만에 약 1억 6천만 개의 결과를 나왔다. 반면 파리의 유명한 건축물인 에펠탑은 “Eiffel Tower"의 이름으로 찾으면 0.65초 만에 8,000만의 결과를 얻었다. 따라서 다낭의 꺼우방 황금다리는 베트남을 넘어 세계를 ”가로지르는" 다리이자 베트남 관광의 자랑이 되었다.

7월 한 달 동안 꺼우방 황금다리 사진과 비디오 클립은 수천 개의 뉴스 사이트, SNS, 포탈, 웹사이트에 게시되었다. 영국의 신문 가디언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세계의 교량 10선"에 꺼우방 황금다리를 선정됐다.

며칠 후 5천 8백만 명의 팔로워가 있는 인디펜던트지는 꺼우방 황금다리를 “믿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10대 교량”에 선정했다. BBC, AFP, 로이터 통신, CNN, Archdaily와 같은 세계의 많은 유명 신문들도 이 건축물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아름다운 다리가 주는 효과를 본 일부 국가에서는 국가의 관광 이미지를 홍보하고 관광객을 끌어 들이기데 유용한 교훈을 얻게 된다. 인디아타임즈에 따르면, 다낭의 꺼우방 황금다리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낭을 방문하는 것에 큰 감명을 받은 인도 정부는 이와 유사한 기념비적인 건축물을 계획하고 있다.

그 계획으로 인도 육로총국의 한 관리는 타밀나두(Tamil Nadu)주 라메스와람(Rameswaram)시에 건설하는 1.5㎞의 거대한 교량 프로젝트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될 것이라고 한다.

다낭 꺼우롱(Cau Rong : 용교)

꺼우롱 용교는 길이 666m, 너비 37.5m, 6개 차선의 대교다. 다낭시를 흐르는 한강(Han River)을 가로지르는 다리는 2013년 3월 29일 개통했으며, 교량의 건설비용은 거의 1조 5,000억 VND(약 750억원)에 달했다. 꺼우롱 용교는 지난 2014년 International Technical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

현대적인 이 다리는 다낭국제공항에서 도심 내 주요 도로와 미케(My Khe) 해변, 논늑(Non Nuoc) 해변까지 거리를 단축시켰다. 다리는 용이 불을 뿜어내듯 실제로 불과 물을 뿜어낼 수 있는 용 모양으로 설계·건설됐다. 현재 주말과 공휴일 밤 9시에 불과 물을 뿜어내는 쇼를 시작한다.

꺼우롱 용교는 다낭시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다낭 사람들의 자존심이기도 하다.

다낭의 선페닌슐라 리조트 인터콘티넨탈 다낭 호텔

이 리조트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가장 호화로운 리조트 부문에서 World Travel Awards를 수상했다.

2018년 World Travel Awards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시상식에서, 이 리조트는 5가지 항목에 이름을 올려 세계에서 3년 연속으로, 아시아에서는 5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기적을 썼다.

5가지 항목은 아시아에서 가장 호화로운 리조트, 가장 친환경적인 리조트, 결혼식을 올리기에 가장 고급스러운 리조트 그리고 아시아에서 가장 호화스런 북해만 별장, 베트남에서 가장 호화로운 리조트 별장이 그것이다.

World Travel Awards는 관광산업의 오스카상과 같다. 이 상은 전세계 관광산업에서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는 세계적 규모의 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1993년부터 시작됐다.

2012년 6월부터 지금까지 썬짜(Son Tra) 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이 5성급 리조트는 많은 스타와 정치인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들에게 친숙한 휴양지가 됐다. 지난해 APEC 정상회의도 이 리조트에서 개최된 바 있다.

이 리조트는 썬짜(Son Tra) 반도에서 태어난 사람들의 친절함과 산과 바다, 자연과 건축이 조화롭게 어울려 있다. 건축은 대담하면서도 예술적이며, 전통과 현대 문화의 정교함이 잘 섞여 결합돼 있다.

호치민시 비텍스코(Bitexco) 금융 타워

비텍스코 금융 타워는 호치민시 1군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이 건물은 호치민시의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결합을 상징하는데, CNN은 이 건물을 세계의 대표 건축 25선 중 하나로 선정했다.

건물 높이는 68층 262m다. 이 빌딩은 베트남에서 3번째로 높은 건축물로 연면적이 119,000㎡이고, 사무실 면적이 37,000㎡, 상가 면적은 1층부터 6층까지 8,000㎡이다. 비텍스코 타워는 6,000 개의 곡선 유리 패널로 덮여 있으며, 수직 직사각형 모양 대신 원통형으로 모양으로 서 있다.

주건물 49층(높이 191m, 길이 40m) 높이에는 헬리콥터 착륙장이 메달려 있는데 이 조립에 약 2개월이 걸렸다. 또한 이 층에서는 아름다운 호치민시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360도 파노라마 전경이 가능한 사이공 스카이데크 (Saigon Skydeck)를 방문할 수 있다.

사이공 스카이데크에서 방문자들은 벤탄시장,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노틀담의 성당 지붕 그리고 도심 금융 지역, 현대적인 건물들과 투티엠 터널, 동서고속도로 등 멋진 건축물들을 확대해 볼 수 있다.

푸꾸옥(Phu Quoc) 혼텀(Hon Thom) 케이블카

혼텀 케이블카는 총길이 7,899.9m로 안터이(An Thoi)시에서 혼로이(Hon Roi), 혼저어(Hon Dua) 섬을 지나 혼텀(Hon Thom) 섬까지 닿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케이블카다.

전체 케이블카 시스템에는 2개의 터미널과 6개의 주탑이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주탑인 T4는 높이가 174m에 이른다. 혼텀 케이블카는 안터이시에서 혼텀섬까지의 소요 시간을 단축시켜, 뱃길로 30분 거리를 15분으로 줄였다.

케이블카에는 69개의 ​​캐빈이 있는데, 캐빈 당 최대 30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8.5m/s이다. 선실 내에는 와이파이와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혼텀 케이블카는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안전한 케이블카 기술을 사용하여 흔들림없이 부드럽게 작동하며, 악천후 시에는 시스템이 자동으로 중단되고 승객에게 알려준다.

케이블카를 타면 푸른 바다에 점점이 흩어진 푸꾸옥 섬들과 바다와 맞닿은 노을진 하늘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5길 93, 102동 437호(신천동,더샵스타리버)
  • 대표전화 : 02-3775-4017
  • 팩스 : -
  • 베트남 총국 : 701, F7, tòa nhà Beautiful Saigon số 2 Nguyễn Khắc Viện, Phường Tân Phú, quận 7, TP.Hồ Chí Minh.
  • 베트남총국 전화 : +84 28 6270 1761
  • 법인명 : (주)인사이드비나
  • 제호 : 인사이드비나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16
  • 등록일 : 2018-03-14
  • 발행일 : 2018-03-14
  • 발행인 : 이현우
  • 편집인 : 장연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진
  • 인사이드비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인사이드비나.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sidevina@insidevina.com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