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그룹, 베트남 최초의 스마트폰 Vsmart 공개
빈그룹, 베트남 최초의 스마트폰 Vsmart 공개
  • 임용태
  • 승인 2018.12.05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smart Active 1은 빈그룹(Vingroup)이 이달 14일 출시할 스마트폰 중 하나다.

 

(사진=빈그룹)

Vsmart Active 1은 지난 4일 미디어 매체 기자들이 방문한 빈스마트(VinSmart) 공장에서 우선적으로 조립·생산되는 모델인데, 며칠 전 일부 기술 포럼에서 노출된 모델이기도 하다. 빈스마트는 빈그룹의 자회사이며 올해 6월에 새로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휴대폰 제조 외에도 인공지능(AI), 자동화 및 차세대 소재의 연구와 실험 그리고 응용을 수행한다.

 

빈스마트 공장은 하이퐁(Hai Phong) 깟하이현(Cat Hai)현 딘부(Dinh Vu) 산업단지에 건설되었다.

 

(사진=빈그룹)

광택이 있는 앞면과 뒷면 커버는 흰색과 검정 두 가지 색이 있다. 손에 잡았을 때 양면은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는 감각을 자아내는데, 삼성의 최고급 스마트폰과 다소 비슷하다. 지문 센서 바로 아래에 VSmart의 로고가 있다.

 

(사진=빈그룹)

Vsmart Active 1은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추세에 따라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한다. 사진에는 ​​지문센서 모듈과 조립공장 작업자가 준비한 카메라 덮개가 보인다.

 

(사진=빈그룹)

독일에서 온 ASM Siplace-TX2i 칩 부착 기계가 Vsmart Active 1 보드에 장착하기 위한 구성 부품을 준비하고 있다. 공장 담당자에 따르면, 조립 라인은 매일 13,000개의 보드를 조립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빈그룹)

스마트폰에는 세계 1위의 칩 제조업체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가 장착된다. 그러나 빈스마트는 어떤 특정한 칩이 각 제품에 장착될 것이라고는 발표하지 않았다. 퀄컴은 칩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빈스마트 생산 프로세스의 검사와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엔지니어와 전문가 그리고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파견했다.

 

(사진=빈그룹)

별도의 인터페이스를 가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실행하는 Vsmart Active 1은 VOS로 도 명명된다. 그러나 비록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직 신입에 불과하지만 다른 나라의 생산업체들과 비교해 보면, 스페인의 선도적인 전화 회사인 BQ의 지분 51%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우위를 가지고 있다. 이 회사의 엔지니어 수십 명은 베트남에 머물면서 베트남 엔지니어들과 함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연구와 제조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빈그룹)

Vsmart Active 1은 이달 14일에 선보일 4가지 모델 중 하나일 뿐이다. 빈스마트는 이 스마트폰의 사양과 구체적인 가격 정보를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가장 저렴한 모델의 가격은 약 3백만 VND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