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토종 SNS ‘로터스’, 9월16일 출시

- VCCorp, 투자와 개발 주도…200여명의인력과 3,010만달러 투입해 개발 - http://lotus.vn 및 모바일앱 두가지 형태로 공개

2019-08-23     이희상 기자

[인사이드비나=하노이, 이희상 기자] 베트남 VCCorp가 자사의 소셜네트워크(SNS) '로터스(Lotus)' 파일럿 버전을 오는 9월16일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로터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회사의 200여명의 엔지니어에 의해 개발된 베트남 토종 SNS다. 로터스 프로젝트는 국내 기업과 개인이 참여해 설립한 VCCorp가 투자하고 개발을 주도했다.

사용자경험 전문가들이 설계한 로터스는 컨텐츠 개발자들이 사용자에게 더 나은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응웬 테 떤(Nguyễn Thế Tân) VCCorp 회장은 이 프로젝트에는 VCCorp와 다른 지역 투자자들이 7,000억동(3,010만달러) 이상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로터스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5,000억동(2,160만달러)을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로터스는 베트남 사람들이 개발하고 소유한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 토종 SNS로, 온라인 상에서 http://lotus.vn 및 모바일앱 두가지 형태로 공개된다.

정보통신부는 베트남산 소셜네트워크 개발을 장려하고 있는데, 지난달 시작한 가포(Gapo)도 그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