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1,000만달러 규모 깟라이교 건설, 정부 승인

- 호치민시와 동나이 연짝 연결하는 총구간 3.8km 6차선…내년 착공 예정

2019-08-30     투 탄(Thu thanh) 기자

[인사이드비나=호치민, 투 탄(Thu thanh) 기자]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가 7조2,000억동(3억1,000만달러) 규모의 호치민시와 동나이성(Dong Nai)을 연결하는 깟라이(Cat Lai)교 건설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이 교량은 6차선, 총 구간 3.8km로 공사는 내년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민들은 깟라이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호치민시 2군과 동나이성 년짝현(Nhon Trach)을 오가고 있으나, 여객선이 포화 상태에 달해 더 이상 이동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고, 호치민시와 동나이성 롱탄시(Long Thanh), 저우저이(Dau Giay)를 잇는 고속도로 통행량도 수용한계를 초과하고 있다.

동나이성은 깟라이교가 년짝현을 호치민시 교외지역으로 확장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치민시는 2군에서 교량으로 이어지는 623m 길이의 도로를 BT(build-transfer)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년짝현에서 교량으로 이어지는 263m 길이의 도로는 동나이성이 담당하게 된다.

650m 길이의 교량 주요 구간은 동나이성에서 시행하는 BOT 사업으로 예정돼있으나,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이 구간을 BT 사업으로 전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