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쇼피, 국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쇼피코리아와 입점 매칭대회 성황리 개최

2020-09-01     조길환 기자

[인사이드비나=조길환 기자]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쇼피(shopee)가 국내 중소기업들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일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아 판로 개척을 위한 ‘아임스타즈-쇼피코리아 매칭대회’를 지난 18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임스타즈 매칭데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중소기업 판로지원 통합유통플랫폼 아임스타즈를 통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유통사 MD와의 매칭,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롯데마트, 올리브영 등 국내 유통사와 매칭데이를 정기적으로 진행중이다.

쇼피코리아는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e-commerce)플랫폼으로 이번 매칭데이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새로운 활로를 마련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아임스타즈-쇼피코리아 매칭데이는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동남아 이커머스의 규모와 2020 트렌드 전략 카테고리 인사이트(뷰티, 식품, 홈앤리빙) 등과 함께 쇼피코리아 셀러지원 및 입점방법 안내, 해외온라인 마켓 Q&A 등이 이뤄졌다. 2부에서는 쇼피 MD와 사전 매칭된 중소기업과 1대 1 매칭상담으로 진행됐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담당자는 “쇼피 입점 매칭데이는 해외 판로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판매 및 제품 홍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쇼피와 함께 중소기업제품의 해외 판로의 개척을 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