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증시 4개 종목, 하노이증시 이전거래 일정 확정

- 비비카와 남부종묘는 29일, 벤쩨수산과 베트남훈증소득은 4월1일부터

2021-03-25     윤준호 기자

[인사이드비나=호치민, 윤준호 기자] 호치민증시(HoSE) 상장사 가운데 4개 종목의 하노이증시(HNX) 이전이 확정돼 2개 종목은 오는 29일부터, 다른 2개 종목은 4월1일부터 하노이증시에서 거래된다.

하노이증권거래소가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거래일정에 따르면 제과업체 비비카(Bibica Corporation, 증권코드 BBC)와 남부종묘(Southern Seed Corporation, SSC) 등 2개 종목은 오는 29일부터, 벤쩨수산(Bến Tre Aquaproduct Import And Export JSC, ABT)과 베트남훈증소독(Việt Nam Fumigation JSC, VFG) 등 2개 종목은 내달 1일부터 하노이증시에서 거래되기 시작한다.

이들 4개 종목은 하노이증시 이전 3거래일동안 거래가 중단된다. 이에따라 ABT와 VFG는 호치민증시에서 26일 거래를 끝으로 3일간 거래가 중단된후 내달 1일부터 하노이증시에서 매매가 시작된다. 29일부터 하노이증시에서 거래될 BBC와 SSC는 이미 지난 23일을 끝으로 거래가 중단됐다.

호치민증권거래소, 하노이증권거래소, 베트남증권예탁결제원(VSD) 등 3개 기관은 이들 4개 종목의 주식이전 거래에 따른 절차를 모두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