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학력평가 25일 전국서 실시…대성마이맥, 전영역 라이브방송

- 오후 9시30분부터…영어, 탐구, 수학, 국어 순으로 - 수험생 자신의 위치 파악과 향후 학습계획 수립에 큰 도움되는 시험

2021-03-25     조길환 기자

[인사이드비나=조길환 기자] 고3 수험생의 3월 학력평가가 25일 전국에서 치러진 가운데 디지털대성의 대입이러닝 브랜드 대성마이맥이 오후 9시30분부터 전영역 풀이 라이브방송을 한다.

3월 학력평가는 올해 첫 전국단위 모의고사로 학생들이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 파악과 함께  앞으로의 학습계획을 세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시험이다. 특히 이번 3월평가부터 국어, 수학 영역에 선택과목 체제가 처음 적용되기 때문에 선택과목 추이와 달라진 수능 출제방식도 알아볼 수 있다.

이에따라 대성마이맥은 시험이 끝난 후 저녁 9시30분부터 영어, 탐구(10시), 수학(10시40분), 국어(11시20분) 순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영어영역은 이명학 강사가 3월평가의 의미와 영어 학습법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영어와 변함없는 영어에 대해 이야기한다.

탐구영역은 선택과목에 따라 사회탐구나 과학탐구를 골라서 시청하면 된다. 사회탐구는 임정환, 전성오 강사가 앞으로의 학습법을 조언하고 무엇이든 물어보삼 컨셉으로 수험생의 학습 고민, 걱정 등에 대한 질문을 받고 해답을 제시한다. 과학탐구는 방인혁, 우마리아, 윤도영, 김지혁 강사가 진행하며 출제경향을 설명하고 학습방향을 제시한다.

수학영역에서는 한석원, 이창무 강사와 강남대성학원 고은 진학상담원장 등 공통과목의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수능까지의 학습 전략을 안내한다. 또 1등급내의 각 선택과목 선택자의 비율과 각 선택과목 집단에서의 1등급 비율을 분석해 2022 수능 수학을 예측해본다.

국어영역은 김승리 강사가 맡아 바뀐 수능 국어와 바뀌어야 할 학습법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고민을 상담한다.

대성마이백은 라이브방송의 댓글창에 3월 학력평가 소감 등을 남기면 치킨을 무료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성마이맥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