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전네트워크, 중국 VR서비스플랫폼 ZMVR과 MOU 체결

- 블록체인 기반 VR솔루션 기술 개발 및 구축 협력키로

2021-03-30     조길환 기자

[인사이드비나=조길환 기자] VR(가상현실)기반 메타버스플랫폼 디비전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중국 최대 VR서비스 플랫폼 ZMVR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따라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VR솔루션 기술 개발 및 구축, VR솔루션 사업을 통한 공동 이익 창출, 잠재적인 사업기회를 발굴에 협력한다. 이와함께 제휴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안정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한다.
 
디비전네트워크는 박람회 및 게임 등 사용자가 손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Web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스트리밍 3D VR메타버스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NFT 캐릭터로 디비전의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본인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활동에 따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ZMVR은 지난 2013년 설립됐으며 중국내 약 1만개이상의 매장에 VR콘텐츠를 유통하는 중국 최대의 VR콘텐츠 유통플랫폼이다. ZMVR 플랫폼은 중국내 VR 체험관 90%가 사용중이며, 일평균 10만명 이상의 유저가 연간 9억분 이상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ZMVR은 중앙제어플랫폼 및 상업용 백오피스 관리시스템을 위한 다수의 VR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수천개의 우수한 VR 게임과 수백개의 독점 VR타이틀을 출시했으며, 차세대 5G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VR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디비전 네트워크 엄정현 대표는 “ZMVR과 MOU 체결로 블록체인 기반 VR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중국 유저층을 확보하고 VR기반 메타버스 산업의 시장확대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앞서 29일 디비전네트워크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에 원화마켓을 상장했으며 상장기념으로  DVI 토큰 입금 이벤트와 에어드랍 이벤트 등 3개의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