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프로토콜,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거래가능 프로젝트 선정

- ASM 토큰보유자,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오프라인에 보관가능

2021-05-04     오태근 기자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디지털자산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자사 커스터디 서비스에서 거래가능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어셈블프로토콜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3일 오후 5시(현지시간, 한국시간 4일 오전 9시) 공식트위터를 통해 커스터디 프로젝트로 ‘어셈블 프로토콜’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미국증권위원회(SEC) 법령을 준수하는 세계최대 디지털자산거래소로 100개국 이상에서 43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90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절반이상을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코인베이스가 기관투자자를 위해 2018년에 출시한 수탁서비스로 90여 개의 암호화폐 자산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ASM 토큰 보유자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의 오프라인 콜드 스토리지 시스템에 ASM 토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유명 회계법인 그랜트 손톤(Grant Thornton)을 통해 두건의 보안평가를 인증을 획득 하는 등 높은 수준의 엄격한 보안으로 사용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소비자•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