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 베트남 지속가능 개발에 80억달러 투자키로

- 영국서 팜 민 찐 총리-호세 바이날스 회장 회담 - 지속가능한 개발과 녹색성장 부문 투자·기술지원

2021-11-03     응웬 늇(Nguyen nhut) 기자

[인사이드비나=호치민, 응웬 늇(Nguyen nhut) 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베트남의 지속가능한 개발에 80억달러 투자하기로 했다.

3일 정부사무국에 따르면, 호세 바이날스(José Vinals)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회장이 지난 1일(현지시간) 영국에서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와 회담을 갖고 이같은 투자계획을 밝혔다. 찐 총리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참석차 영국을 방문했었다.

이날 바이날스 회장은 ▲보험 ▲무역 ▲서비스 ▲소매 부문에서 FDI(외국인직접투자) 투자 및 파너트와의 협력을 촉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과 녹색성장 부문에 80억달러 규모의 투자와 기술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찐 총리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발전 및 녹색성장은 우리 정부의 정책방향이자 글로벌 추세에 부합하는 것”이라며 투자를 환영했다.

베트남은 유엔기후변화협약 목표에 따라 2050년까지 탄소제로 국가로 만들기 위해 석탄화력발전을 더 신속히 줄여 나가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 및 청정에너지로 전환을 서두를 방침이다.

또한 금융부문에 있어서 외국인투자 유치 확대를 위해 디지털전환 촉진과 기업환경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북부 및 중부, 남부지방 등 3곳에 국제금융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