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의류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실시…ESG경영 일환

- 자원순환 통한 제로웨이스트 활동, 장애인 일자리창출 기여

2022-03-28     오태근 기자
하나금융그룹의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의류 자원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에 동참하고, 장애인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의류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4월8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봄옷장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2020년부터 실시한 대표적인 캠페인으로 이번이 5회째이다.

이번 해봄옷장은 기존 캠페인에서 의류로 한정했던 기부가능물품 대상을 확대해 의류 뿐만 아니라 가방•인형 등도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된 물품들은 선별작업을 거쳐 장애인 고용 매장 ‘굿 윌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고객의 기부참여도 가능하며 하나은행 영업점에 기부물품을 접수하면 된다.

해봄옷장 캠페인은 장애인 일자리창출 기여와 동시에 의류 재사용으로 인한 자원순환 및 탄소배출 감축효과가 기대된다. 

하나금융그룹은은 고객들의 개인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부참여후 본인의 SNS에 인증사진,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그룹 공식SNS에 댓글을 작성하면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자원순환을 위한 의류기부 캠페인 외에도 ‘착한 텀블러 선(善)블러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상공인지원 캠페인,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그린워킹챌린지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