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작은 아씨들’, 베트남서 방영중단…’베트남전쟁 역사왜곡’

- 방송당국 '방영목록 삭제' 요구 수용

2022-10-07     투 탄(Thu thanh) 기자

[인사이드비나=호치민, 투 탄(Thu thanh) 기자]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작은 아씨들’이 베트남 정부의 요구에 따라 결국 넷플릭스베트남 플랫폼 방영 목록에서 삭제돼 방영이 중단됐다.

앞서 지난 3일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방송전자정보국은 작은 아씨들이 베트남전쟁의 역사를 왜곡하고 있다는 이유로 넷플릭스 방영목록에서 삭제를 요구한 바 있다.

레 꽝 떠 요(Lê Quang Tự Do) 방송전자정보국 부국장은 “이 드라마는 우리 역사를 왜곡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혁명적 업적을 부정하고 국가와 민족을 모욕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등 영화법을 심각하게 위반했다”고 삭제요구 이유를 설명했다.

넷플릭스베트남측은 방송당국의 요구를 검토한 결과 6일부터 플랫폼에서 삭제를 결정했다.

tvN이 제작해 넷플릭스로 동시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작은아씨들은 1868년 발간된 루이자 메이 올콧(Louisa May Alcott) 작가의 동명 장편소설을 한국 문화와 배경에 맞춰 각색한 작품으로, 아버지를 전쟁터로 보내고 어머니와 함께 살아가는 네 자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플릭스는 비슷한 이유로 2020년초 방영된 ‘내어깨에 기대(Put Your Head On My Shoulder)’ 시리즈와 ‘마담세크레터리(Madam Secretary)’에서도 일부 장면을 삭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