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로 국민비서서비스(구삐) 제공…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

- 백신접종•세금•교통 등 34개 생활형행정정보 제공…고객편익, 공익증진 기여

2022-11-26     오태근 기자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서비스(구삐)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행안부의 국민비서 구삐가 제공하는 ▲건강검진 ▲백신접종 ▲세금 ▲부동산 ▲교통 ▲교육 등 총 34개의 생활형 행정정보를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앱 ‘하나원큐’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하나원큐에는 공과금을 통합으로 조회하고 한번에 납부할 수있는 공과금 서비스를 기 제공중인데, 구삐의 각종 세금관련 알림서비스와 결합해 통지 및 조회•납부까지 원큐에 관리가 가능해져 고객편의가 더욱 커지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 관계사 하나카드도 함께 참여해 하나카드의 ‘원큐페이’앱을 통해서도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향후 행정안전부와 지속협력해 하나원큐내 다양한 금융 및 생활 제휴 서비스를 구삐와 연계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통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 생활속의 디지털은행’ 지향의 일환으로 국민비서서비스를 하나원큐에서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이 생활속에서 필요로 하는 더많은 행정정보가 하나원큐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손님에게 전달되고, 더 나아가 행정처리 편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