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틱톡,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경쟁력강화 업무협약

- 숏폼 광고영상 제작 등 다양한 지원

2023-08-17     오태근 기자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글로벌 숏폼 동영상플랫폼 틱톡(TikTok)과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및 수출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중소기업 브랜드 및 제품의 마케팅과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개사를 선정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IBK+틱톡 중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틱톡 크리에이터 연계 광고소재 발굴 및 숏폼 광고영상 제작 ▲광고대행사 연계 해외마케팅 활동 ▲틱톡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교육 등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틱톡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브랜드 및 제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수출기업의 해외진출 관련 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중혁 틱톡코리아 SMB 총괄은 “이번 기업은행과 협력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틱톡마케팅의 도움을 받아 글로벌 홍보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