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열 하나은행장, ‘수산물소비•어촌휴가 장려챌린지’ 동참

- SNS 통해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 캠페인 메시지 홍보 - “어업인이 힘을 내고 어촌경제 활성화 되도록 힘 보탤 것”

2023-09-12     오태근 기자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어려움을 겪고있는 어촌경제를 활성화 시키자는 취지의 ‘수산물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챌린지’ 캠페인에 이승열 은행장이 동참했다.

수산물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챌린지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촌휴가를 장려하기 위해 각계의 리더들이 앞장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으로, 참여자가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라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사진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승열 은행장은 지난달 30일 정상혁 신한은행장의 지명을 받고 은행 공식SNS를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하며 적극 홍보에 나섰으며, 다음 릴레이 챌린지 참여자로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를 추천했다.

이승열 은행장은 “영양가 높은 우리 수산물 소비로 국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하나은행도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우리 어업인들이 힘을 내고 나아가 어촌경제가 활성화 될 수있도록 함께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주요 사회적 아젠다에 적극 참여해 ESG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룹의 대표 ESG프로그램인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농어촌 보육 취약지에 어린이집 30개소 건립 진행’,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등을 통해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