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토스페이먼츠와 공급망금융•전자결제 활성화 업무협약

- 토스페이먼츠 가맹점에 매출채권 팩토링 등 서비스 제공

2023-11-24     오태근 기자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하나캐피탈(사장 박승오)은 토스페이먼츠(사장 김민표)와 공급망금융 및 전자결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토스페이먼츠는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운영중인 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로, 간편결제•카드•계좌이체 등 온라인 사업에 필요한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업계 선두권의 전자결제 거래액과 10만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3일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토스페이먼츠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채권 팩토링 등 공급망금융을 제공하고, 토스페이먼츠는 하나캐피탈 손님을 대상으로 전자결제서비스 도입을 지원하는 등 양사의 디지털플랫폼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협력하게 된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사장은 “토스페이먼츠의 차별화된 전자결제서비스 기술을 활용해 하나캐피탈의 손님 기반과 디지털금융 저변을 활대할 수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사장은 “하나캐피탈과의 업무협약으로 토스페이먼츠의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다양한 사업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일 수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사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다이렉트 채널 기반의 리테일영업 기능을 강화해 의료기기 리스, 팩토링 등 안정적 자산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서고 있다.